회원광장
HOME > 회원광장
* 로그인한 회원만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흥국생명 경영진을 처벌하고 해고를 복직시켜라!
등록일 2012-01-19 15:30:08 작성자 허영구
조회수 4872 연락처  

흥국생명 경영진을 처벌하고 해고를 복직시켜라!

 

이곳을 지나치는 서울시민여러분! 오늘 우리는 태광그룹 흥국생명 경영진의 불법에 대햏 법원이 명확한 처벌을 내리 것과 부당하게 해고당한 노동자들이 직장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하며 이 자리에 있습니다.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하는 검찰조차도 2대에 걸쳐 회사돈을 빼 돌려 불법자금을 조성한 태과그룹 경영주들을 법원에 기소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이들에 대해 조속한 판결을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헌법, 상법을 포함한 모든 금융관련법률은 회사의 돈을 불법으로 빼낸 경영진들에 대해서는 엄단에 처하고 경영일선에서 배제하는 법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처럼 회사돈 수천억원을 불법비자금으로 빼돌린 죄는 엄중하게 문책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경영권을 박탈해야만 합니다. 그 이후 주주와 직원들의 민주적 절차와 결정에 따라 전문경영인 체제로 바꾸어야 합니다. 불법을 저지른 당사자들이 기업의 경영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해고된 노동자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개인은 물론이고 가족들의 고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은 지금 당장 직장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불법을 저지른 경영진은 구속되지 않은 채 조폭 장들처럼 큰 고급병상에서 아픈 것을 가장 한 채 돈 벌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사회는 정상적인 사회가 아닙니다. 법원은 당장 이들을 단죄해야 합니다. 이명박 정권도 임기가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행정력을 동원해 태광그룹의 불법을 바로잡아야 할 것입니다.

 

(2012.1.19.목, 흥국생명 해고자 복지투쟁위원회 집회, 흥국생명 본사 앞)

목록

다음글 임종석의 삼화저축은행 뇌물은 금융피해자의 눈물
이전글 금융관료 불법 처벌하고 금융공공성 강화해야